이지캠핑장의 업그레이드는 계속됩니다.

안녕하세요?

 

이지캠핑장 캠지기입니다.  올 한 해도 정말 바쁘게 달려온것 같습니다.

지난 2020년 4월에 아이언 쉘터 (Iron Shelter)를 국내 최초로 설치한 이지캠핑 프로그램으로 개선을 하면서 많은 격려와 걱정의 소리를 들었었습니다.

 

가장 많이 들었던 칭찬(?)이라면, 역시 깨끗하고 안전한 느낌의 캠핑이 가능해서 좋다는 말씀이었던걸로 떠오릅니다.  기존의 글램핑 부류의 텐트와 외부 타프들은 연중 지속되는 자외선과 먼지, 비바람, 눈 등 다양한 자연속에 노출되면서 천이나 비닐류 소재의 변색과 오염은 어쩔 수 없는 숙명과 같이 받아드려져왔습니다.   조금 깔끔한 성향의 운영자는 2~3년에 한번씩 일명 ‘천갈이’를 하면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드리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역시, 그와 유사한 형태의 쉘터를 과거에 운영해 왔습니다만, 역시 오염과 강풍, 태풍 등에 의한 훼손은 어쩔 수 없는 숙명이라 받아들이고 운영해 왔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지난 2020년 4월달의 작업을 통해 현재의 아이언 쉘터 (Iron Shelter) 형태의 외부 프레임을 유지해 왔었습니다. 이는 지난 2020년 여름의 폭우와 태풍에서도 진가를 발휘해 왔습니다.  일말의 흔들림없이 안전한 말 그대로 ‘쉘터’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왔고, 금속 소재의 외부 쉘터라서 강력했던 폭풍우와 바람, 자외선에서도 변색없는 깨끗한 외형을 유지해 왔답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바야흐로 가을이 왔고, 그 가을이 서서히 지나가면서 초 겨울의 날씨로 진입하는 기상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초창기 개선작업 때부터 고민했던 내용이기도 하지만, 우리 아이언 쉘터의 전면부를 개선하려는 다양한 연구와 시도가 있었는데, 그 중에 가장 많은 의견으로 결정된 것이 바로 아래의 사진과 같은 외부 출입문 부분의 장치입니다.

바로 위와 같은 프레임 작업을 통해 지난 2020년 4월에 작업을 시작했었고, 아래와 같은 버전 1의 아이언쉘터가 완성되어 고객님들께 제공되어 왔습니다.

모습 그대로, 여름철에는 진가를 발휘했었습니다.  옆 창을 모두 열어 놓으면 자연스러운 대류현상이 일어나 내부의 뜨거운 공기는 밖으로 배출되고 밖의 비교적 시원한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는 다소 의외의 장점도 발견하게 되었었구요. ^^

그러나, 날씨가 가을을 지나 점차 차가워지면서 저희는 고민했습니다.  기존의 많이 쓰이는 비닐소재의 출입문을 만들것인가라는 생각도 했었지만, 내부에서 다양한 예상되는 문제들이 제기되었습니다.  화재에도 취약할 뿐더러, 기존의 아이언 쉘터의 컨셉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많았었죠.

 

그래서 결국 기존 프레임과 유사한 형태를 제작하여 덧붙이게 되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견고해 보이고, 안에서는 밖이 잘 보이면서, 밖에서는 안이 잘 보이지 않는 컨셉의 투명창을 설치하였습니다.

지난 2020년 10월 24일, 올 가을들어 처음으로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가 찾아왔었습니다.  투숙객들은 도착하셔서 추위 걱정을 많이 하셨는데, 다행히 다양한 난방용품들을 챙겨오신 분들이 많으셨었습니다.

내부에 텐트에서는 비치된 전기장판을 틀고, 이불을 깔고 아이언쉘터의 창들과 문을 모두 닫은 채 주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본 바, 기존보다 훨씬 보온이 잘되고, 바람이 들이치지 않아서 생각보다 좋은 잠자리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물론, 쉘터 내부에 난로를 펴놓거나, 텐트 내부에 소형 온풍기를 틀어 놓으면 더욱 따뜻한 동절기 캠핑을 즐기실 수 있음은 당연한 이야기가 되겠죠.

 

지금도 저희 이지캠핑장은 찾아주시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경청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설비를 갖추고, 점차 업그레이드 하게 된 가장 큰 원동력은 사실 ‘고객’이었음을 고백합니다.  그 분들의 불편한 점을 잘 듣고, 조금이라도 개선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이런 성과물들이 나오는걸 느끼게 되었답니다.

앞으로도, 작지만 사소한 불편함도 놓치지 않고 경청하려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이지캠핑장의 업그레이드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